본문 바로가기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

by Hi_D 2022. 7. 24.

매일 밤, 불면증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갖은 방법을 써봐도 잠에 들기 힘들고, 수면제는 몸에 좋지 않을까 봐 고민하시는 분들은 주목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다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를 되찾길 바랄게요!

 

 

목차

    <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 >

    ▶ 멜라토닌 : 대표적인 수면 유도 물질 (잠을 자야한다는 신호를 주는 호르몬)

    ▷ 세로토닌 : 수면, 감정 등에 관여하는 신경전달 물질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

    ▶ 트립토판 : 10가지 필수 아미노산 중의 하나로, 음식을 통해 섭취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

    1. 우유

    따뜻한 우유는 몸의 긴장을 풀고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 성분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2. 견과류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높은 마그네슘 함량은 근육 이완 효과가 있어 수면에 효과적입니다.

    3. 상추

    상추에 들어 있는 '락토칼리움'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켜,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를 갖습니다.
    또한 상추에 들어있는 풍부한 미네랄 성분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바나나

    바나나는 포만감을 줄 수 있으며, 풍부한 마그네슘 성분은 근육을 이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멜라토닌'의 생성에 기여하는 비타민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수면유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키위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이 풍부하여, 근육이완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키위에 포함되어 있는 '세로토닌' 성분은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수면유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호박

    '세로토닌' 형성에 필요한 'L-트립토판'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수면유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호박에 다량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체리

    '멜라토닌' 성분 자체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불면증상의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체리에 포함된 비타민C는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대추

    '판토텐산' 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판토텐산은 긴장 및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코르티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따뜻한 대추차는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9. 양파

    양파의 '알린'성분은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불면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 껍질에 많은 '퀘세틴' 성분도 불면에 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10. 라벤더, 캐모마일

    긴장을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신경을 안정을 도와 편안한 숙면을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불면증 해소하는 방법 (바로가기)

    → 증상별 맞춤 영양제 알아보기 (바로가기)

    → 영양제, 비타민 한방정리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