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대, 30대 직장인 필수 영양제 추천!

by Hi_D 2022. 7. 12.

3040 필수영양제 썸네일

요즘 균형 잡힌 식사하기 많이 힘드시죠? 다들 영양제, 비타민 잘 챙겨 먹으라고 얘기하는데 하나하나 다 챙겨 먹기는 쉽지 않아요. 누군가 내게 딱 필요한 영양제들만 골라서 추천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바쁜 20대와 30대를 위해서 필요한 영양제를 추천해드려 볼까 해요! 여러분의 건강, 제가 도와드릴게요!

 

 

목차

    < 2030 특성에 따른 영양제 추천 >

    나에게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나의 현재 상태나 환경을 반드시 고려하여야 한다.

    일반적인 2030 직장인들의 특성을 살펴보고, 알맞은 영양제를 처방해보도록 하자.

    1) 잦은 스마트폰의 사용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네이버밴드 등 SNS와 유튜브, 인터넷 문화의 발달로 스마트폰에 중독되거나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스마트폰에 집중하면 눈의 깜빡임도 줄어들어 눈이 쉽게 피로하고 건조해지며, 블루라이트 때문에 시력이 급격히 저하되기도 한다. 눈 건강을 위해 '루테인'을 챙겨보자.

    2) 균형 잡히지 못한 식단

    20대 중후반 및 30대 청년들의 1인가구 비중이 근래 들어서 상당히 높아졌다고 한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혼자서 매번 균형 잡힌 식사를 하기에는 역부족이다. 패스트푸드와 편의점 음식으로 자주 끼니를 때우는 분들에게는 '종합 비타민' '아미노산' 추천드리며, 과일을 자주 먹지 않는다면 특별히 '비타민 C'도 함께 권장한다.

     

     

    3) 실내 생활

    코로나 이후, 20대와 30대의 야외 활동률이 이전에 비해 굉장히 줄어들었다고 한다. 실내에서 일하고, 실내에서 쉬고, 실내에서 여가를 즐기는 생활들이 이제는 익숙해지지 않았나 싶다. 야외활동이 적은 사람들은 햇빛을 통해 체내에서 비타민 D를 합성하기 힘들기 때문에 '비타민 D'의 추가적인 섭취를 추천한다.

    4) 장시간 앉은 근무

    직장인들의 경우, 장시간 동안 앉아서 근무하는 경우가 많다. 장시간 동안 앉아서 일을 하면 장운동이 활발하지 못하여 소화기계에 장애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 이런 분들에게는 꼭 '유산균'을 추천한다.

     

     

    < 2030 추천 영양제 정리 >

    1) 20대 추천 영양제

     ① 종합 비타민 : 식단이 부실한 사람에게 추천한다. 하루 권장 섭취량만큼만 보충. 

     

     ② 비타민 C : 과일을 자주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피로 해소 및 면역력 향상.

     

     ③ 비타민 D : 햇빛을 많이 보지 못하는 분에게 추천한다. 칼슘 대사 및 면역 증진에 도움.

     

     ④ 유산균 :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 개선, 비만과 성인병 예방 효과.

     

     ⑤ 아미노산 :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9개의 아미노산을 보충. 근력 강화 및 피로 해소.

     

     

    2) 30대 추천 영양제

     ▷ 위의 20대 추천 영양제에 추가적으로 섭취해주면 좋다.

     

     ① 루테인 : 안구의 보호 및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시력 개선, 안질환 예방 효과. 

     

     ② 비타민 B군 : 소화 흡수에 도움. 피로 해소 및 불안, 우울, 불면, 스트레스 해소 효과.

     

     ③ 마그네슘 : 불안 및 스트레스 해소, 수면장애에 도움. 골다공증 예방. 눈 및 떨림 증상 해소.

     

     ④ 콜라겐 : 피부 및 혈관의 유지를 도와 피부 탄력 및 주름개선 효과가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내게 필요한 영양제, 비타민 한방정리 (바로가기)

    → 증상별 맞춤 영양제 챙겨보세요 (바로가기)

    → 40대, 50대 직장인, 주부 영양제 추천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