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교차로 면역력 떨어진 요즘! 뼈 건강에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by 오늘 뭐 이슈? 2022. 8. 30.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뼈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떨어진 면역력으로 인해 산성화가 되어가는 우리의 몸은 칼슘 배출이 빨라지면서 골다공증은 물론 각종 뼈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체내 칼슘 배출을 막고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반드시! 면역력을 키워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 드릴 내용은 뼈가 약한 분들을 위해 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뼈 건강에 반드시 먹어야하는 음식 >

1) 브로콜리

십자화 채소인 브로콜리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브로콜리 속 설포라판 성분은 연골의 분해를 느리게 하며 뼈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니 뼈가 약하신 분들은 식단에 브로콜리를 첨가하여 섭취하면 좋습니다.

 

2) 말린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표보버섯 자체도 비타민D가 풍부하지만 햇볕에 말리게 되면 비타민D 함량이 최대 9배까지 늘어난다고 하니 효과적으로 드시려면 말린 표고버섯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목이버섯

목이버섯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D,철분 까지 함유되어 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여러방면으로 건강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4) 두부

두부는 콩에 있는 단백질을 추출하여 응고제를 첨가하여 만든 식품으로 단백질,지방,칼슘,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두부 속 이소플라본 성분은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여 뼈의 손상을 늦춰주고 새로운 뼈 조직을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다시마

다시마에는 칼슘과 비타민K2가 풍부하고 마그네슘도 들어있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다시마를 먹을때에는 생으로 먹는 것이 더욱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잘게 자른 다시마를 생으로 먹거나 밥을 지을 때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미역

미역을 출산 후에 많이 먹는 이유는 뼈에 좋은 칼슘이 함유량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또한 미역의 끈끈한 성분이 배변 활동을 도우며 산을 중화시켜줍니다.

 

7) 연어

연어는 칼슘 함유량이 높지 않지만 칼슘의 흡수를 돕는 성분이 많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연어에는 비타민D,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우며 마그네슘은 칼슘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좋은 음식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