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에 묻은 얼룩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by Hi_D 2022. 9. 5.

옷에 묻은 얼룩 썸네일

요즘은 회식자리도 많아지고, 밖에서 외식을 하게되는 경우도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에 따라서 음식을 먹다 옷에 흘리는 경우 또는 화장품 등이 옷에 묻는 경우도 허다하게 발생하고 있죠.

일반적으로는 바로 세탁을 하게되겠지만, 몇몇 얼룩들은 일반적인 세탁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고 자국이 남게 됩니다.

이럴 때는 다른 특별한 방법을 사용해서 옷에 묻은 얼룩들을 말끔이 지워내야하죠. 그래서 오늘은 일상적으로 옷에 묻은 얼룩들을 효과적으로 말끔히 지우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옷에 묻은 얼룩 제거 방법 >

1. 커피 자국

화장지에 따뜻한 물을 적셔서 얼룩진 부위에 대고 지긋이 눌러줍니다. 그리고 얼룩진 부분 아래에 깨끗한 수건을 대고 당분이 포함되지 않은 탄산수를 적신 헝겊으로 얼룩진 부위를 두드리듯이 닦아낸 뒤, 깨끗한 물로 씻어내줍니다.

 

2. 김치국물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푼 물에 5~10분 정도 담가 놓은 후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세탁해줍니다.

얼룩 안팎에 양파즙을 바르고 하룻밤 지난 후 물로 씻어내면 깨끗해집니다.

 

3. 콜라 자국

연한 소금물에 헝겊을 적셔 두드리듯이 닦아낸 뒤,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말끔히 세탁해줍니다.

 

 

4. 카레 자국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푼 물에 10분 정도 담가 놓은 뒤,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세탁해줍니다.

 

5. 땀자국

 

레몬을 반으로 잘라 땀자국이 있는 곳에 톡톡 두드려 발라준 후,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말끔히 세탁해줍니다.

 

6. 립스틱 자국

 

립스틱 자국 위에 버터를 살짝 바른뒤 손으로 가볍게 문질러 지방층을 분리해 줍니다. 남은 얼룩은 수건에 알코올을 살짞 묻혀서 살살두드리면 엷어진 립스틱의 기름기가 지워지게 됩니다.

 

 

7. 파운데이션 자국

올리브 기름 또는 마요네즈를 헝겊에 묻혀서 두드리듯이 닦고 비눗물로 닦아냅니다. 남은 얼룩은 수간에 알코올을 살짝 묻혀서 기름기를 지워주면 됩니다. 깔끔해지지 않았다면 나머지는 주방세제로 문지른 뒤 물로 씻어내줍니다.

 

8. 간장 자국

소금물을 칫솔에 묻혀서  살살 두드려주고, 20분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설탕물을 칫솔에 묻혀 두드려주면 얼룩이 빠집니다. 그 후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부분세탁을 해주면 말끔히 지워집니다.

 

9. 과일즙 자국

식초를 헝겊에 묻혀 두드려 닦아낸 다음 비눗물로 깨끗하게 씻어서 세탁해줍니다.

 

 

10. 케첩 자국

물수건으로 자국을 대충 두드려서 닦아낸 다음, 식초를 헝겊에 묻혀 두드리듯이 닦아낸 후 물로 씻으면 깨끗해집니다.

 

11. 볼펜 자국

옷에 묻은 볼펜자국은 물파스 또는 알코올을 적신 헝겊을 이용하여 두드리듯이 닦으면 간단히 지워집니다.

 

< 얼룩 제거 시 주의할 점 >

1. 얼룩이 생긴 즉시,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깨끗한 천을 사용해서 살살 두들기거나 문질러서 얼룩이 주위로 번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옷감의 재질에 따라서 옷감이 구겨지거나 상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