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못하면 머리카락 다 빠집니다! 소중한 머리카락을 지키는 방법!

by Hi_D 2022. 9. 27.

소중한 머리카락을 지키려면 머리를 감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머리를 말리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를 말릴 때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하는데요, 드라이기를 잘못 사용하는 경우에 두피와 머리카락에 굉장한 손상을 입힐 수 있다고 합니다. 소중한 머리카락과 머릿결을 지키기 위한 헤어드라이기 사용법을 알려드릴테니 오늘부터는 반드시 이렇게 머리를 말려보세요!

 

 

< 머리카락 손상을 막아주는 올바른 드라이 방법 >

1) 드라이 전/후에 헤어 에센스 제품을 사용해줍니다.

헤어 에센스 제품은 머리카락에 한 층의 보호막을 만들어줍니다. 드라이 전이나 후에 충분히 발라주면 헤어 드라이기로 발생하는 머리카락의 손상을 조금이라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2) 머리카락 결의 반대 방향으로 말려주세요.

머리카락이 자란 뿌리 방향을 파악해서 그 반대 방향으로 머리를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머리카락의 부분을 나눠서 말려주세요.

머리카락이 긴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말리지 말고 조금씩 구역을 나누어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두피 쪽부터 머리카락 끝 부분까지 서서히 아래로 내려오면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너무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카락을 말리지 마세요.

바쁜 아침에는 머리카락을 빨리 말리기 위해서 가장 뜨거운 바람을 사용해 말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바람은 머리카락을 손상시키는 큰 요인이므로 중간 단계의 바람이나 더운바람과 차가운 바람을 번갈아 사용하며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5) 머리카락이 많이 젖은 상태에서는 말리지 마세요.

머리를 감은 후, 수건으로 물기를 충분히 제거한 후에 드라이기를 사용해야만 머리카락의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물기가 충분히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드라이기 사용 시간이 매우 길어지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수건으로 머리카락의 물기를 약 80% 까지는 말리고 드라이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금속 소재로 만들어진 브러시를 동시에 사용하지 마세요.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면 서 금속 소재로 제작된 브러시를 함께 사용하면 드라이기 바람이 금속 소재의 빗을 뜨겁게 달궈 머리카락의 수분을 빼앗아, 머리카락을 푸석푸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찬바람으로 마무리하세요.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카락을 말렸다면 반드시 차가운 바람으로 마무리해야 머리카락 손상이 줄어듭니다.

또한 마무리로 찬바람을 사용하면 헤어스타일의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