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0대, 50대 직장인, 주부 영양제 추천!

by Hi_D 2022. 7. 14.

4050 영양제 추천 썸네일

어느덧 40대, 50대가 되면서 몸이 예전 같지는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 많죠? 지금부터라도 내 몸은 내가 지켜야 해요! 사실, 가장 영양제가 필요한 나이대가 40~50대가 아닐까 싶은데요. 영양제 그거 챙겨 먹는다고 몸이 달라지나? 의심하셨던 분들, 꼭 주목하세요. 하루하루가 정말 달라집니다. 자 이제, 제가 어떤 영양제를 선택해서 섭취해야 하는지 추천해드릴 테니, 한번 살펴보시죠!

 

 

목차

    < 4050 특성에 따른 영양제 추천 >

    나에게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나의 현재 상태나 환경을 반드시 고려하여야한다.

    일반적인 4050 직장인 및 주부들의 특성을 살펴보고, 알맞은 영양제를 처방해보도록 하자.

     1) 과로 & 스트레스

    직장생활 및 육아, 집안일 등으로 피로가 많이 누적된 사람들이 많다. 체력은 이전만 못하지만, 여전히 해야만 하는 일은 산더미다. 일상에 지치고 매일이 피곤한 분들에겐 '비타민 B군'의 섭취를 추천한다.

     2) 운동 부족

    아마 운동을 꾸준히 하는 40대와 50대는 아마 많지 않을 것이다. 대부분이 실내 위주의 생활을 하며, 무기력한 하루하루를 버텨내는 중일 것이다. 하지만, 내 몸을 생각해서 조금씩 몸을 움직이는 것을 추천드린다. 그래야 더 활기찬 나날들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비타민D' '미네랄', '비타민K',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도 함께 챙겨 먹으면 도움이 된다.

     * 칼슘과 철분은 함께 섭취 시., 흡수율이 떨어지므로 따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노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호르몬의 불균형, 피부 탄력과 모발의 변화, 골 밀도의 변화, 신진대사의 변화 등 신체에 많은 변화가 찾아온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미리 예방을 하고 준비를 해야만 한다. 지금부터 건강을 챙긴다면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한 나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칼슘', '루테인', '오메가3', '마그네슘', '프로폴리스'의 섭취를 추천한다.

     

    < 4050 추천 영양제 정리 >

    1) 40대 추천 영양제

     ① 비타민 B군 : 소화 흡수에 도움. 피로 해소 및 불안, 우울, 불면, 스트레스 해소 효과.

     

     ② 비타민 D : 햇빛을 많이 보지 못하는 분에게 추천한다. 칼슘 대사 및 면역 증진에 도움.

     

     ③ 유산균 :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 개선, 비만과 성인병 예방 효과.

     

     ④ 미네랄 : 신진대사 및 호르몬 균형 조절에 도움. 면역 증진 및 세포 재생 효과.

     

     ⑤ 루테인 : 안구의 보호 및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시력 개선, 안질환 예방 효과. 

     

     ⑥ 비타민 E : 여성 및 주부에게 추천한다. 호르몬 균형 및 피부 및 모발 개선에 도움을 준다.

     

     

    2) 50대 추천 영양제

    ▷ 위의 40대 추천 영양제에 추가적으로 섭취해주면 좋다.

     

     칼슘 : 뼈의 밀도를 높여주어, 골절의 위험이나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킨다.

     

     마그네슘 :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며, 근육의 유지 및 항스트레스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K : 심혈관 질환 및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갱년기 여성에게 추천한다.

     

     오메가3 :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암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뇌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프로폴리스 : 항산화 효과로 면역 증진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성인병 예방, 노화 방지.

    * 칼슘 + 마그네슘, 칼슘 + 비타민K의 영양제 섭취 궁합은 좋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내게 필요한 영양제, 비타민 한방정리 (바로가기)

    → 증상별 맞춤 영양제 챙겨보세요 (바로가기)

    → 20대, 30대 직장인 필수 영양제 추천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