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어 스프레이'를 200% 활용하는 방법!

by Hi_D 2022. 10. 9.

다들 집에 헤어스프레이 하나쯤은 가지고 있지 않으신가요? 헤어스프레이는 머리를 정갈하게 정리하고 다듬는 데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이외에도 이 헤어스프레이를 일상 생활 속에서도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헤어스프레이를 일상에서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활용법들이 있으니 잘 알아두셨다가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헤어 스프레이의 다양한 활용법 >

1) 스티커 자국 제거

유리병 등에 붙은 스티커 자국이 깨끗하게 떨어지지 않을 때, 헤어스프레이를 충분히 뿌려준 후 떼어내면 손쉽게 스티커를 떼어낼 수 있습니다.

 

2) 매니큐어 건조

손톱에 바른 매니큐어가 빨리 마르길 원할 때, 헤어스프레이를 뿌려주면 더 빨리 건조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가까이에서 뿌리면 너무 많은 양이 뿌려지기 때문에 반드시 15~20cm 떨어져서 뿌려주셔야 합니다.

 

3) 운동화 끈 고정

운동화를 신고 나갔을 때, 신발 끈이 자주 풀리는 경험을 해보셨다면 앞으로는 신발끈을 묶고 그 위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보세요. 이렇게 하면 끈이 단단하게 고정되어서 잘 풀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4) 스타킹 올풀림 방지

여성들의 경우, 계절에 관계없이 스타킹을 자주 신는데, 스타킹의 재질이 약하다 보니 올 풀림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 오래 신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타킹의 발바닥 쪽은 스타킹의 올 풀림이 현상이 더 심한데, 스타킹의 발바닥 쪽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두면 올 풀림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정전기 예방

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모발이라면 빗에 헤어스프레이를 약간 뿌려서 말려준 뒤에 머리를 빗으면 정전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입고 벗을 때마다 찌릿찌릿한 고통을 주는 털 옷 재질의 옷에도 헤어스프레이를 살짝 뿌려 놓으면 정전기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6) 구두 광택

구두약으로 광택을 낸 후, 그 위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두면 광택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7) 립스틱자국 제거

립스틱이 묻은 부위에 헤어스프레이를 충분히 뿌려두고 몇 분간 내버려 둡니다. 그런 다음 깨끗한 천으로 충분히 문질러 준 뒤, 즉시 세탁해주면 립스틱 자국이 말끔히 사라지게 됩니다.

 

8) 생화 보존

헤어스프레이는 아름답운 생화가 시드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꽃잎과 줄기 부분에 헤어스프레이를 적당량 뿌려준 후 꽃을 거꾸로 걸어두면 생화의 향기와 모습을 오래 보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