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틀먼지 전부 사라집니다! 깔끔하게 창틀 청소 하는 꿀tip!

by 오늘 뭐 이슈? 2022. 8. 25.

평상시 창틀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요즘 같이 비가 많이 오는날에 방충망에서 떨어진 검은 먼지들과 함께 엄청나게 창틀이 더러워 질텐데요. 평소 관리하는 것도 깨끗하게 청소가 잘 되지 않아, 지저분한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채널 '아저씨TV'에서 창틀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깔끔하게 창틀 청소하는 꿀tip >

준비물 : 플라스틱 빗자루, 베이킹소다, 청소걸레

먼저 베이킹소다 한 스푼과 물 1리터를 대야에 담아 잘 섞어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분무기에도 티스푼으로 2~3스푼을 넣고 물을 넣어 섞어줍니다. 물론 대야에 미리 넉넉히 섞어서 물을 분무기에 옮겨 담아도 좋습니다.

먼저 베이킹소다 물을 담은 분무기로 창틀에 묻은 먼지와 각종 벌레 이물질 등을 충분히 분사해서 적셔줍니다.

그 다음 플라스틱 빗자루로 창틀을 이빨 닦듯이 구석구석 솔질을 해줍니다. 억센 플라스틱 빗자루 솔이 구석까지 잘 닿으면서 베이킹소다물 때문에 붙어있던 이물질들이 쉽게 떨어지게 됩니다.

빗자루로 솔질이 다 끝났다면 창틀을 닦을 헝겊이나 청소걸레 등을 베이킹소다 물에 담가줍니다.

 

 

베이킹소다 물로 충분히 적셨다면 물기를 짜내주고 빗자루 솔질로 떨어진 이물질들을 닦아내면서 부족한 부분을 마무리 해주면 1차로 창문틀 청소가 완료 됩니다.

청소걸레로 물기와 이물질을 다 닦아내면 그 과정에서 다시 구석으로 먼지가 들어가거나 제거되지 않은 구석 먼지가 생기게 되는데 이때는 다시 플라스틱 빗자루로 톡톡 치듯이 구석을 솔질 해주면 충분히 불어난 먼지가 이전보다 더 쉽게 떨어집니다.

참고로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중성세제를 이용해도 눌러붙은 이물질을 불리거나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YouTube 영상 ▶바로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