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뇨에 완전 최악! 맛있다고 계속 먹으면 절대 안되는 과일!

by 오늘 뭐 이슈? 2022. 9. 3.

한 번 걸리면 마땅한 치료법이 없어 평생 달고 살아야 하는 당뇨병!  당뇨병에 걸리게 되면 혈당 조절을 위해 매끼마다 식단 조절을 해야 하며 음식을 잘못 먹을 경우에는 혈당 수치가 높아져 혈관 합병증을 동반하여 사망에 이르게 할 정도로 위험합니다.

평소 우리가 자주 먹는 과일도 잘 알아보고 드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당뇨를 유발하는 안 좋은 과일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당뇨를 유발하는 안 좋은 과일 >

대부분 많이들 착각하시는 게 당이 높다고 혈당까지 상승한다고 생각합니다. 전혀 그렇지 않으며 대표적으로 포도당은 혈당지수는 100으로 높지만 당도는 60으로 낮습니다.

반면 과당은 혈당지수는 19~23으로 낮고 당도는 150으로 높습니다. 이렇듯 달지 않아서 괜찮을 거라고 생각해 자주 먹지만 당뇨엔 정말 안 좋은 과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인애플과 바나나는 100g 기준 당 함량이 최대 20g인 과일로 바나나의 경우 먹었을 땐 많이 달지 않지만 혈당지수가 꽤 높습니다. 특히 복숭아는 혈당지수가 56으로 당뇨에 제일 안 좋은 과일에 해당함으로 꼭 피해야 할 과일입니다.

 

 

당뇨병의 경우 유전적 영향도 있지만 요즘에는 서구적인 식단의 변화와 운동 부족, 과식, 비만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병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당뇨병의 전형적인 증상은 다뇨, 다식, 체중감소가 있습니다.

전신에 나타나는 특징은 피로감, 시야 흐림, 많이 먹는 데도 줄어드는 체중, 음부 가려움, 손과 발의 저림, 피부의 가려움 등 증상을 수반하게 되니 이전과 몸상태가 다르고 위와 같은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면 당뇨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