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말때문에 무좀 생깁니다』양말은 반드시 이렇게 세탁하세요!

by Hi_D 2022. 9. 29.

여러분들은 양말을 어떻게 세탁하시나요? 혹시 아무렇게나 벗어던진 다음에 세탁기에 넣고 그대로 세탁하고 있으시지는 않나요? 가끔은 양말을 뒤집어서 벗었다고 혼나기도 하고 말이죠. 하지만 아무렇게나 뒤집어서 벗어놓은 이 양말이 오히려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양말을 어떻게 세탁해야 효과적인지 알려드릴테니 이제부터 양말은 이렇게 세탁해보세요!

 

 

< 양말 뒤집어서 빨기 >

대부분 사람들은 양말을 벗으면서 뒤집혀진 양말을 다시 원래대로 뒤집어서 세탁합니다. 직접적으로 외부와 닿는 면을 잘 세탁하기 위해서 이죠. 또한 이렇게 세탁해야, 세탁 후에 양말을 건조시키거나 보관할 때 다시 뒤집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번거로움을 감수하더라도 양말을 뒤집어서 세탁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외부활동을 많이 하거나 신발을 오래 착용하면 발은 습하고 땀이 나게되는데, 이 과정에서 땀으로 배출된 노폐물들이 고스란히 양말에 스며들게 됩니다.

 

또한 발의 피부에서 떨어진 각질과 무좀균이 양말 안쪽에 모이게 되는데, 그대로 세탁 하게 되면그 이물질 및 무좀균을 다시 맞닿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양말을 뒤집어 세탁하면양말의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보풀이 덜 생기고 양말의 물 빠짐도 덜합니다.

 

 

< 흰색 양말 친환경 세탁 >

여름철에 많이 신게 되는 흰 양말은 단정하고 깔끔해 보이지만, 조금만 오래 신어도 금방 색이 누렇게 변하거나 거뭇거뭇하게 변하게 됩니다.

 

1) 흰 양말을 더운물에 레몬 껍질을 두 개 정도 띄워 삶으면 처음 샀을 때만큼 깨끗하게 바뀝니다. 이 방법은 표백제에 담그는 것보다 천도 덜 상하면서 친환경적인 표백 효과도 볼 수 있는 것이죠.

 

2)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는 방법. 때가 탄지 오래된 경우에는 더 때를 제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세탁 후에도 여전히 때와 얼룩이 남아 있다면, 적당한 크기의 용기에 과탄산소다를 2~3 스푼 골고루 뿌린 따뜻한 물에다 담가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아닌 환기가 되는 공간에서 고무장갑을 착용해 주는 것입니다)

 

 

이 상태로 기다렸다가 더 이상 거품이 올라오지 않으면 깨끗한 물에 헹궈주면 됩니다.

단, 소재가 상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오염이 심하거나 오래된 경우에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 재질별 분류 양말 세탁 >

양말의 재질에 따라 세탁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인 면양말 등은 세탁기에 넣어 세탁하고 앙고라, 모시, 캐시미어, 수면양말 등은 손으로 세탁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얼굴과 몸의 붓기를 싹 빼주는 음식 Best (바로가기)

공기청정기 여기에 놔두면 오히려 독이됩니다 (바로가기)

그냥 버리지 마세요, 쌀뜨물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먹다 남은 술, 버리지마세요! 남은 술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