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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붓는 분들에게 강추! 얼굴과 몸의 붓기를 빼주는 음식!

by Hi_D 2022. 9. 18.

유독 얼굴이 자주 붓거나 몸이 잘 붓는다고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평소에도 붓기가 잘 안빠져서 스트레스 받으시는 데, 간혹 중요한 미팅이나 만남을 가지는 경우에 더 신경이 많이 쓰이실 겁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얼굴과 몸의 붓기를 개선시켜 주고, 예방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중요한 약속이 있는 전날에 섭취해도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자주 섭취하더라도 몸에 좋은 효능들을 가진 음식들이니 잘 기억해두시고 꾸준히 섭취해보시길 권장해 드릴게요!

 

 

1. 호박

몸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호박은 비타민A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이뇨작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에 도움을 줘서 혈액순환붓기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또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우유

우리가 흔히 짠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했을 때, 음식에 포함된 나트륨 때문에 모세혈관과 조직세포 사이에 삼투압 현상이 일어나게 되고 그로인해 조직세포 사이로 수분이 다량 유입되면서 세포가 팽창되어 붓기를 유발합니다. 그런데 우유 속의 칼륨이 이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은 정상적인 삼투압을 유지시켜 수분 평형을 만드는데 일조하는 무기질입니다. 또한 나트륨이 과다할 때, 체내에 축적되어 있던 칼슘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 이때 빠져나간 칼슘까지 우유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3. 오이

오이는 수분이 95%에 달할 정도로 수분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오이의 섭취는 신장을 자극하여 요산을 더 잘 제거함으로써 배뇨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수분과 칼륨이 풍부하고 나트륨 함량이 적어, 질산과 염증 효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부기를 줄이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4. 율무

탄수화물과 아미노산, 단백질 등을 다량 함유한 율무는 특히 미네랄이 많고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그린푸드'라고 불리는 몸에 좋은 안전 식품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율무의 섭취는 면역력 강화와 함께 노화를 일으키는 염증들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 강화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율무를 섭취하는 방법중에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은 '율무차'로, 몸 속 노폐물의 배출붓기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5. 배

배에는 다량의 수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뇨작용을 돕고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성인병의 예방과 함께 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좋으며, 기관지 질환이나 천식의 예방에도 좋은 효능를 보인다고 합니다.

 

6. 미역

산후조리에서도 중요한 음식인 미역은 붓기를 빼기에 탁월한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미역에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얼굴뿐 아니라 전신의 붓기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역은 칼슘과 미네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혈압콜레스테롤의 감소와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팥

동짓날에 주로 챙겨 먹는 '팥'은 100g당 칼륨이 약 1500mg 이나 들어있을 만큼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체내의 부기를 빼는 데 적격인 식재료로써, 동의보감에도 붓기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적혀 있을 정도로 효과가 있으며, 피부모발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8. 토마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 토마토는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좋으며 특히 아침에 손발이나 얼굴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는 딱 안성맞춤이라고 추천드릴 수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노화방지에도 그 효능이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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