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녹차를 일상에서 200% 활용해보세요! 』녹차의 다양한 활용 방법!

by Hi_D 2022. 10. 13.

 

일상에서 차로 끓여 마시는 것들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것이 '녹차'가 아닐까 싶은데요, 녹차는 혈압을 내리고 소화를 도우며, 머리와 눈을 맑게하는효능이있다고합니다.또한 녹차에는 비타민C와 카로틴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와 피로회복,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녹차는 차로 끓여서 먹는 것 이외에도 일상에서 아주 다양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활용하는지 한 번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  녹차의 다양한 활용 방법 8가지  >

 

1) 야채와 과일에 묻은 농약 세척

녹차 잎을 우려낸 물을 이용해서 야채나 과일을 씻어주면 남아있는 농약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녹차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세척작용 뿐만 아니라 세균의 번식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2) 무좀 관리

녹차 잎이나 녹차 가루를 진하게 끓인 물을 세숫대야에 붓고 발을 담그면 발에 있는 세균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녹차 속의 '카테킨' 성분에 의해 무좀균의 증식이 억제됩니다. 또한 발의 피부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3) 비듬 방지

 

 

녹차를 우려놓은 찬물로 머리를 감으면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생기면서 비듬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싱크대의 묵은 때 제거

녹차에는 기름 때를 제거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녹차를 우려낸 물을 뿌려뒀다가 깨끗한 행주로 닦으면 싱크대에 있는 묵은 때를 비교적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냄새 제거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5) 곰팡이 예방

녹차 잎을 말린 후 망사 주머니에 넣고 장롱 속에 걸어두면, 녹차의 은은한 향기가 옷에 배어 입을 때마다 기분이 맑아집니다. 또한 옷장 서랍에 말려 둔 녹차잎을 골고루 펴주고 종이 한 장을 그 위로 덮어주면, 서랍에 보관된 옷 등에 벌레나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옷의 변색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6) 신발장 악취 제거

 

 

녹차잎 또는 녹차 가루를 헝겊 등에 잘 싸서 신발장에 두면 신발과 신발장에 있는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냉장고 냄새 제거

녹차잎 또는 녹차 가루를 헝겊 등에 잘 싸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의 악취를 녹차가 흡수해줍니다.

 

8) 벌레 퇴치

녹차 잎을 진하게 우려내어 벌레 물린 곳에 발라주면 녹차의 해독작용과 진정작용으로 인해, 붓기를 가라앉히고 독성을 해독해 줍니다.야외활동 시, 녹차 잎을 모깃불처럼 태우면 각종 벌레들이 근처에 오지 않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