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운전자가 가장 어려워한다는 평행주차 쉽게하는 법!

by 오늘 뭐 이슈? 2022. 8. 28.

주차중에서도 초보 운전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주차는 바로 평행주차인데요.

운전 경력자들도 고난도로 손꼽히는 주차이기도 합니다. 간격이 넓은 곳이라면 다행이지만 앞 뒤로 폭도 좁을뿐만 아니라 뒤에 차까지 온다면 주차자리가 있어도 그냥 지나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평행주차로 서툴고 어려운 운전자들을 위해 쉽게 주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초보 운전자도 평행주차 쉽게 하는 꿀팁 >

① 앞차의 사이드미러와 내차의 사이드미러랑 비슷하게 맞추어 정지합니다.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시구요.

이때 옆차와의 간격은 50cm~1m정도 띄워줍니다.

②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리고, 오른쪽 사이드 미러를 보면서 뒷차가 내차에 완전히 가려질 때까지 후진하여 정지합니다. 이때 왼쪽 사이드미러상으로 뒷차의 번호판이 보이는 상태에서 정지하면 됩니다.

③ 핸들을 중간 원위치로 변경하고 내차 앞부분과 앞차의 뒷부분이 일치할때까지 후진하고 정지합니다.

 

 

④ 핸들을 왼쪽으로 끝까지 돌리고, 후방카메라를 보며 최대한 뒷차와 붙여서 정지합니다. 그리고 핸들을 반대로 오른쪽 끝까지 돌리고 전진하면서 차량을 일자로 만들어 보도블럭 옆라인에 맞춰주면 평행주차 성공입니다.

보도블럭과 내차의 간격이 넓다면?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리고 후진으로 조금 간 뒤 다시 핸들을 왼쪽으로 끝까지 돌려서 뒷차와 최대한 붙여서 정지합니다.

그리고 핸들을 반대로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린후 전진하면서 핸들을 살살 풀어주며 보도블럭과 내 차량의 간격 조정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1회로 충분히 붙여지지않는다면 이 방법을 계속 반복해주면 보도블럭과 차량의 간격이 줄어드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