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잠자고 있는 돈 총정리! 숨어있는 내 돈 5분만에 찾아가는 방법!

by 오늘 뭐 이슈? 2022. 9. 18.

< 올해 가기 전에 꼭 찾아야 하는 잠자고 있는 내 돈 >

금융통계자료에 의하면 2022년 한 해 오랜기간 찾지 않고 잠자고 있는 금융자산이 무려 16조원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몰라서 못 찾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숨어있는 내 돈 단 5분만에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잠자고 있는 돈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꼭 조회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보조금 24

보조금 24는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필요 없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특히 취업준비생, 중증질환, 독거노인, 임산부 분들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이 정말 많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내 보험 찾아줌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미청구 보험, 미수령 보험 배당금을 조회하고 간편하게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사용법 또한 매우 간편합니다. 보험을 하나라도 가입하셨다면 꼭 확인하셔서 미수령 보험금을 환급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3)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계좌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로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확인하고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내계좌 한눈에 > 휴면예금, 보험금 메뉴에서 환급금을 조회하고 환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4)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로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카드의 포인트를 통합조회 한 뒤 현금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5)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인터넷, TV 등을 가입할 때 요금을 이중납부하거나 약정이 끝난 뒤 보조금을 환급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 와이즈 유저 사이트를 통해 미환급금 조회를 진행하시면 간편하게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6) 복지 멤버쉽

복지멤버쉽 제도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구성과 경제상황을 파악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자동으로 문자 및 이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