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절대 놓치지 마세요! 9월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정부지원금 5가지!

by 오늘 뭐 이슈? 2022. 9. 18.

< 9월에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5가지 정부지원금>

우리나라에는 현재 정말 다양한 복지제도들이 있고, 또 앞으로 시행될 여러 혜택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주위를 살펴보면 이런 정보들을 어떻게 알았는지 미리미리 신청해서 매번 혜택을 받는 분들만 발생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어떤 분들은 지금 당장 혜택을 받아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몰라서 또는 신청하는 방법이 매우 까다로워서 포기하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9월부터 전 국민 신청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시행됩니다. 참고하셔서 해당 되시는분들 꼭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1) 복지 멤버쉽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인데도 불구하고 지원금 여부를 알지 못해 받지 못하는 지원금이 매우 많습니다. 정부에서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복지 멤버쉽 제도를 실시합니다.

복지 멤버쉽 제도란 나에게 해당되는 복지제도를 자동으로 안내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한 번 신청만 하면 알아서 문자와 이메일로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그린카드 적립금 확대

그린카드로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하면 지급하던 에코머니 포인트를 1.5% > 5.0%로 적립률이 확대외었습니다.

그린카드는 연회비가 없는 카드로 발급을 받은 다음 체육센터 및 공공시설에서 50%를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친환경 제품을 구입 할 경우 1회당 1000원이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3) 청년 도약계좌

청년 도약계좌는 청년이 5년간 월 40~70만원을 저금하면 정부가 연 최대 6% 이자를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가입자의 소득 수준과 납입 금액에 따라 5년뒤 최대 5천만원의 목돈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 중위소득 180%이하인 청년들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저소득층이 아니더라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4) 건강보험료 부과 기준 개편안

9월 1일부터 건보료 부과 기준이 개편됩니다. 지역가입자의 65%인 약 561만 세대의 보험료가 월 평균 3만 6000원이 감소됩니다.

하지만 직장가입자는 소득월액 보험료 부과대상이 확대되어 보수(월급) 외 소득이 2000만원이 초과하면 보험료가 인상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지역가입자 실 거주 목적으로 구입한 1주택 또는 임차주택에 대한 대출이 있는 경우 건강보험료를 부담해주는 주택금융부채 건강보험료 공제를 시행하고 있으니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5) 재난희망보험

9월부터 연 2만원으로 재난희망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재난희망보험이란 재난 발생시 피해 배상 부담에 어려움이 있는 시설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도입한 재난배상책임보험 중 하나입니다.

재난배상책임보험은 현재 100제곱 미터 이상의 시설은 의무 가입이 되어있지만 100제곱 미터 미만의 소규모 음식점은 재난배상책임보험 의무 가입에 제외되어 있기 때문에 화재 발생 시 피해 배상 부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연간 2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