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에 낀 가래' 100% 제거 하는 방법! 『목건강 꿀팁』

by 오늘 뭐 이슈? 2022. 9. 29.

건조한 계절, 가래 때문에 기침으로 가슴 통증과 탈 듯한 목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래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더라도 정말 효과적으로 기관지가 가득 찬 가래를 뽑아낼 수 있는데요.

말라서 달라붙은 가래를 손 쉽게 뱉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효과 100% 가래를 뽑아내는 해결방법 3가지 >

1) 충분한 물을 섭취하자

첫 번째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잠에서 깨어나면 유독 목이 마르고 답답하지 않으세요?

이때는 물을 바로 마시는데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섭취하면 백혈구와 각종 면역세포를 운반하는 림프액 생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2) 코로 숨을 쉬자

두 번째는 코로 숨을 쉬는 것입니다.
아침에 가래가 나오는 이유는 입으로 숨을 쉬기 때문입니다. 입으로 숨을 쉴 때는 코로 숨을 쉴 때보다 입의 건조함이 심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면 유독 건조하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수면 중 입안으로 들어온 먼지와 세균을 깨끗이 씻어내기 위해 가래가 생성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평상시 입으로 숨을 쉬는 것보다 코로 숨을 쉬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3) 가습기를 켜자

세 번째는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건조한 환절기에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가습기를 꼭 사용해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실내 습도가 낮고 히터나 발열제품 등으로 인해 공기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우리의 호흡기도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호흡기가 건조해지면 가래가 자주 차고 가래를 뱉어내는 섬모운동이 떨어져 기관지염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가습기에 쓰이는 물은 수돗물보다 미네랄과 정수에 좋으며 가습기 사용 후 남은 물은 버리고 물통은 이틀에 한 번 이상 세척해야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