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잇몸 다 내려앉습니다' 식후 30분 이내로 꼭 양치 해야하는 음식!

by 오늘 뭐 이슈? 2022. 9. 29.

우리는 식후 3분 내에 양치질을 해야 한다는 말을 어려서부터 들었고 그렇게 배워왔습니다.

하지만 먹고 나서 바로 양치질을 하면 안되는 음식들도 많아서 식후 시간이 좀 경과된 후 양치질을 보통 하곤 하는데요.

그런데 "이 음식"을 먹고 30분 이내에 양치를 하지 않으면 잇몸이 상하고 염증 때문에 심각하게 악화된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음식인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섭취 후 바로 30분내로 양치 해야하는 음식 >

1) 뜨거운 국물

뜨거운 국물은 잇몸을 자극하거나 풀어줄 수 있으며 국물의 소금기가 염증 잇몸에 닿으면 증상이 심각하게 악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히 식혀 먹어서 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2)

떡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지만 떡은 치아에 붙기 쉽고 양치질을 해도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죠?

치아에 붙어 있는 떡은 충치나 잇몸질환을 유발하기 쉽기 때문에 복용 즉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고, 가급적 섭취를 자제하셔야 합니다.

 

3) 막걸리

막걸리는 쌀로 빚은 대표적인 전통주이기 때문에 이만큼은 해롭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곡류를 발효시키면서 다량의 당분을 생산하기 때문에 입안에 세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막걸리를 비롯한 곡류를 발효시킨 주정은 산을 함유하고 있어 치아와 잇몸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섭취 후 30분이 지나면 반드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감귤은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 때문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지만 산도가 높고 입안을 산성화시켜 치아와 잇몸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귤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고, 섭취한 후에는 비슷한 과일은 물론 물로 입안을 헹궈야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얼굴과 몸의 붓기를 싹 빼주는 음식 Best (바로가기)

공기청정기 여기에 놔두면 오히려 독이됩니다 (바로가기)

그냥 버리지 마세요, 쌀뜨물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먹다 남은 술, 버리지마세요! 남은 술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