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냄새 걱정 없어요" 생선구이를 맛있고 깔끔하게 요리하는 방법!

by Hi_D 2022. 9. 30.

영양가 있고 맛있는 생선이지만, 집에서 요리해서 먹기는 쉽지 않죠. 바로 생선 특유의 비린내 때문인데요. 생선을 요리하면서 퍼지는 냄새는 온 집을 가득 메우고, 환기를 아무리해도 쉽게 냄새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오늘은 생선의 냄새가 걱정되는 분들을 위해서, 더이상 냄새 걱정 없이 생선의 맛까지 더욱 증가시켜주는 완벽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부턴 냄새 걱정없이 맛있는 생선 요리를 집에서 해보세요!

 

 

< 생선 구이 >

1) 종이호일 깔기 

종이호일을 프라이팬 넓이의 2배 정도로 잘라서 예열하지 않은 프라이팬 위에 올려줍니다.

( + 팬에 생선냄새가 배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 )

 

2) 오일 뿌려주기

종이호일 위에 오일을 살짝 흥건할 정도로 뿌려주고 팬을 예열합니다.

생선의 배쪽을 바닥으로 가게 하여, 배쪽을 먼저 서서히 익히기 시작합니다.

 

3) 비린내 제거

[ 청주 1/2 큰술, 식초 1/2큰술 ] 을생선의 등쪽에 발라줍니다.

생선속의 '트리메틸아민' 성분은 염기성 물질이기 때문에, 산성인 식초를 사용하여 중화해주면 냄새를 제거하고 생선의 살도 저 탱탱하게 만들어 줍니다.

 

 

4) 뚜껑 닫아주기

남은 종이호일로 생선을 덮고, 그 위로 뚜껑을 닫아준 채 2~3분 정도 익혀줍니다.

뚜껑을 열고 생선을 뒤집어서 등 부분이 아래로 가게끔해서 같은 방법으로 2~3분 익혀줍니다.

 

생선 껍질 부분의 물기를 키친타올로 제거해준 뒤에 더익혀주면 껍질부분은 살짝 바삭하게 구워집니다. (이때는 뚜껑을 연채로 수분을 날려줍니다)

 

※ 생선에 밑 간을 할 때는 소금을 직접 뿌리지말고 소금물에 생선을 담갔다가 꺼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 외의 생선 요리 >

1) 감자 - 생선 조림시 감자를 썰어 넣으면 비린 맛이 감자에 흡수되어 갈끔한 맛이 납니다.

2) 된장 - 조림 양념에 된장을 약간 풀어 끓이면 비린내가 줄어들고 깊은 맛이 납니다.

3) 생강즙 - 생강 즙으로 생선에 밑간을 하면 산뜻한 맛이 납니다.

 

 

< 생선 손질 시 칼과 도마의 냄새 제거 >

1) 식초 원액을 칼에 얇게 바른 뒤 약 5분 후 씻어내면 냄새가 말끔히 제거됩니다.

2) 빈 우유 팩을 깨끗이 씻어 도마 위에 펼치고 칼질하면 생선 냄새가 도마에 배지 않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