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지 마세요! 먹기만 해도 의외로 살 빠지는 놀라운 음식들

by 오늘 뭐 이슈? 2022. 10. 23.

먹으면서 살을 빼는 슈퍼 슬림푸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보통 음식을 먹으면 살이 찐다고 알고 있지만 먹으면 신진대사를 높여서 오히려 칼로리 소비를 높이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더이상 음식에 대하여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먹으면서 살 빠지는 슬림푸드의 종류와 효능에 대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살을 빠지게 하는 음식들 >

1) 고추

매운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몸을 덥게 만들고 칼로리를 태웁니다.

캡사이신은 심장 박동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약 25%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2) 요거트

저녁에 유제품을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요거트 중에서도 설탕이나 과일이 들어가지 않은 요거트를 먹는 것이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도 높고 체중 감소에도 더욱 효과적입니다.

 

3) 호박죽

야식으로 호박죽을 먹으면 호박에 든 비타민A가 몸속 정제된 수분을 제거하고 면역계를 돕는 역할을 하여 아침마다 붓고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분들에게 좋은 야식입니다.

 

 

4) 강황 

카레 속에 들어있는 강황이라는 성분은 지방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하고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 그리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줍니다.
 

5) 견과류

견과류가 건강에 좋은 건 이미 유명한 사실인데요.

아몬드의 경우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간식용으로 파는 견과류는 설탕이나 염분으로 맛을 낸 경우가 많으니 이런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고 한 주먹 이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당분은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합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는 뱃살을 줄여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니 반 개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7) 베리류 

비타민 C가 풍부한 베리류에는 플라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화합물은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을 희석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8)귤이나 오렌지

귤이나 오렌지의 과육과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몸속 체지방을 분해하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살이 안 찌는 야식 중 최고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인 두 개 이상은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얼굴과 몸의 붓기를 싹 빼주는 음식 Best (바로가기)

공기청정기 여기에 놔두면 오히려 독이됩니다 (바로가기)

그냥 버리지 마세요, 쌀뜨물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먹다 남은 술, 버리지마세요! 남은 술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