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 해칩니다! 커피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최악의 재료!

by 오늘 뭐 이슈? 2022. 9. 18.

< 커피와 절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최악의 재료 >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한잔씩 먹으면 각성효과를 비롯해, 당뇨 위험을 낮추고 심장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가 됐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섭취방법으로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는 것이 또한 커피인데요. 오늘은  커피에 넣으면 안되는 재료와 절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최악의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 보시고 절대 커피와 함께 먹는 일 없도록 하세요!

 

 

1) 설탕

커피를 마실 때 설탕을 약간 넣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설탕을 넣은 커피를 여러잔 먹게 되면 건강을 해칩니다. 하루에 여러잔 마시면 열량은 높고 영양소는 섭취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데요. 커피 한잔에 2티스푼 설탕을 넣어 하루에 3잔을 마신다면 콜라 한캔보다 더 많은 설탕을 섭취하게 되는 셈입니다.

 

2) 저지방우유

저지방 우유가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천연 지방을 함유한 유제품이 오히려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정기적으로 일반 우유를 마시는 사람들이 수년 동안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저지방 우유를 마시는 분들의 탄수화물 섭취량이 훨씬 많으며 체중 증가률이 높다고 합니다.

 

 

일반 우유를 섭취하는 것은 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 우유에 들어있는 특정 지방산이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 커피에 넣어 마시면 좋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일반우유 혹은 아몬드 우유를 넣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3) 프림, 크리머가루

프림과 크리머 가루는 커피에 넣는 최악의 재료로 꼽힙니다. 이것이 커피의 색을 바꾸고 기타 우유로 만든크림을 따라할 뿐 건강을 해치게 되는데요.

동맥의 막힘을 유발하며 심장 질환 및 당뇨에 영향을 줍니다. 대신 천연 가향제 같은 계피, 두유, 아몬드 우유 등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4) 초콜렛

초콜릿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커피와 곁들어 먹는다면 이는 카페인 과다 복용일 수 있습니다.

 

 

5) 고기

고기와 커피는 둘 다 산성 식품입니다. 몸에 산성화를 일으키고 싶지 않다면 함께 먹는것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6) 알코올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은 음주 후에도 카페에 들려 커피를 깔끔하게 한 잔씩 마실겁니다. 또한 커피에 술을 탄 음료가 있는만큼 대중적으로 흔히 벌어지고 있는 일인데요.

하지만 신장과 심장에 많은 압력을 줄 수 있으며, 이뇨 작용으로 탈수 증상이 생기고 숙취가 해소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