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버리지 마세요! 양파망 재활용하는 꿀tip!

by 오늘 뭐 이슈? 2022. 9. 18.

< 양파망 유용하게 재활용 할 수 있는 방법 >

양파를 구매할 때마다 생기는 양파망은 보통 그냥 버리게 되지만 사실 알고 보면 그 쓰임새가 많고 다양한데요. 오늘은 이런 양파망을 버리지 않고 집 안에서 유용하게 재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 참고하시고 앞으로 절대 양파망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1) 비누 활용

양파망에 조각난 비누를 넣어서 걸레를 빨 때 사용하거나, 요즘은 가정에서 비누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집에 오래된 비누가 많이 있는데요.

향기가 좋은 비누를 양파망에 넣어서 방향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세탁망 대용으로 사용

세탁 시 양말이나 작은 속옷들은 이리저리 굴러다녀서 세탁기에서 분류하기가 참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양파망을 깨끗히 씻어서 세탁망대용으로 사용해주세요.

생각보다 양파망의 내구성이 좋으며 특히 다른 빨래와 쉽게 엉켜서 재사용하기 어려운 스타킹의 경우에 양파망에 꼭 넣어서 세탁하시길 바랍니다.

 

 

3) 수세미로 사용

양파망을 수세미가 없을 때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 수세미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양파망을 대안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구멍이 매우 작은편이기에 더러운 배수구나 더러운 부분을 청소하고 버리기에 딱 좋습니다 양파망에 주방세제를 짜주고 문지르면 거품이 많이 생깁니다.

설거지 뿐만아니라 싱크대 전체를 닦을때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고 씻을필요 없이 곧바로 쓰레기통에 버려주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4) 다용도 보관함

구멍이 뚫려 있어서 통풍이 잘 되기 때문에 다용도 보관함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식재료나 아이들 장난감, 집에 굴러다니는 물건 등 보관 해 놓으면 찾기도 쉬워 좋습니다.

 

 

5) 야채껍질 벗기기

양파망 활용법 중 잘 알려지지 않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양파망으로 야채껍질을 벗기는 방법입니다. 보통 야채껍질을 벗길때는 칼로 잘라내거나 감자칼 등의 도구를 사용하는데요.

집에 그런 도구가 없으시다면 양파망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양파망을 뭉쳐서 채소 표면만 문질러도 껍질을 얇게 벗겨낼 수 있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활용하면 보물, 구강청결제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당장 교체하세요, 의외로 유통기한이 있는 생활 용품들 (바로가기)

→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절대 씻으면 안되는 식재료 (바로가기)

→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00% 다 지워집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