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장지방과 뱃살 싹 다 녹여버리는 물 섭취 방법!

by 오늘 뭐 이슈? 2022. 10. 3.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는 이야기 한 번쯤 들어보셧을텐데요.

물만 꾸준히 마셔도 피부가 좋아지고 살도 빠지는데 도움을 많이 주지만, 잘못 먹으면 오히려 독이고 제대로 마셔야 다이어트 효과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내장지방을 녹여버릴 수 있는 물 마시는 방법!

어떤 물을 어떻게 마셔야 효과적인지 물 마시는 방법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 내장지방 녹여버리는 물 마시는 방법 >

1) 녹차

녹차는 잘 알려져 있듯이 다이어트에 좋은 차 중 하나인데요. 녹차에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식욕을 억제하고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액 속에 나쁜 지방 성분을 분해해 줍니다.

또한 카테킨은 각종 다이어트 보조제에 들어갈 정도로 의학적으로 검증된 성분인데요. 내장 지방을 더 태우기 위해선 운동하기 30분 전에 마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영국에 캠프 릿지 대학 연구 결과에 따르면, 1달 동안 운동 전에 녹차를 마신 그룹이 안 마신 그룹보다 운동 능력이 10.9% 하였습니다.

그리고 녹차를 안 마신 그룹에 비해서 지방 연소가 17% 증가했다고 합니다.

 

2) 커피

커피 많이 드시죠? 커피 중에서도 블랙커피는 하루 두 잔 정도 마시면 건강에 이롭다고 합니다. 커피는 지방 분해를 방해하는 아데노신을 체내에서 나오는 걸 억제시켜 지방 분해를 촉진시킵니다.

실제로 스페인 그라나다대학교 연구에서 운동 30분 전 커피를 마시면 최대 29%까지 지방이 연소되는 효과가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고 난 뒤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일상생활에서보다 내장 지방이 더 빠르게 연소됩니다.

 

 

3) 레몬 물

레몬 물 만드는 방법

  1. 굵은소금 또는 베이킹 소다로 레몬 껍질을 닦아줍니다.
  2. 세척한 레몬에 씨를 빼고 즙을 짜냅니다.
  3. 레몬즙과 레몬을 생수병에 넣어서 섞으면 완성됩니다.

레몬 물엔 가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펙틴과 폴리페놀이 다량으로 들어있는데요. 이는 체지방 분해에 매우 효과적이며 내장 지방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간 기능을 향상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기 때문에 내장 지방 감소는 물론 몸을 더욱 깨끗이 만들어줍니다. 국제 임상 생화학 영양 학술지에 따르면 물 대신 레몬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3달 만에 체내 지방 12.8%가 줄었다고 합니다.

 

4) 오이 물

오이 물 만드는 방법

  1. 굵은소금으로 오이 껍질을 씻어서 얇게 썹니다.
    (레몬이나 라임 등 한 조각 넣거나 식초 10g 정도 함께 넣어먹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오이 영양분이 더 잘 빠져나와 좋습니다)
  2. 열탕 소독된 물통에 생수와 오이를 넣고 냉장고에 2~3시간 동안 보관하면 완성됩니다.

 

 

완성된 오이 물은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미네랄과 영양소를 채워주는데요. 오이에 함유된 리그난은 체내 안 좋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이는 내장 지방의 부작용인 동맥 경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오이에 함유된 피토스테롤 성분은 양파에도 함유돼있는데요. 이 성분은 양파에 1.4mg, 생강 4.7mg가 들어가 있지만 오이는 무려 15.7mg으로 현격한 차이를 보입니다.

내장 지방이 감소하고 항암 효과는 물론 혈압 감소와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는 오이 물은 물 대신 먹기에 가장 쉽고 좋은 음료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얼굴과 몸의 붓기를 싹 빼주는 음식 Best (바로가기)

공기청정기 여기에 놔두면 오히려 독이됩니다 (바로가기)

그냥 버리지 마세요, 쌀뜨물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먹다 남은 술, 버리지마세요! 남은 술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