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순히 빨래만 세탁하기 아까운! 세탁기 120% 활용하는 방법

by 오늘 뭐 이슈? 2022. 10. 3.

여러분은 세탁기를 생활속에서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빨래가 많을때 한 번씩 사용하는 게 전부인 경우가 대부분이실텐데요.

단순히 빨래만 세탁하기에는 세탁기는 너무 아깝습니다.

오늘은 세탁기에 세탁이 되는 상상도 못한 9가지 물건들을 소개하도록 해보겠습니다.

해당 내용 참고하셔서 집의 세탁기 120% 활용하세요!

 

 

< 세탁기 120% 활용하는 방법 >

1) 레고

레고 또한 세탁기에 세척할 수 있습니다. 단, 세탁 망을 이중직 혹은 쿠션이 있는 세탁 망을 사용해야 합니다.

레고를 세탁기에 돌릴 땐 레고의 충격을 완화시켜줄 수건 몇 장을 함께 넣어 스피드 코스로 짧게 15분만 세탁하고 탈수는 약하게 하는 걸 권장합니다.

유의점은 물 온도는 30도 이하로 세탁하셔야 합니다

 

2) 인형

통돌이 세탁기는 인형이 물에 떠서 세탁이 안되지만 드럼 세탁기라면 가능합니다. 세탁기에 들어갈 수 있는 인형이라면 다 가능합니다.

봉제선이 약한 부분은 옷핀으로 잡아주고 특수한 장식이나 소리가 나는 전기 부품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특히 때가 많이 탄 곳은 울세제를 묻혀줍니다.

인형을 세탁망에 넣고 일반 옷 빨래하듯이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섬유유연제를 넣으면 정전기 방지도 됩니다.

 

 

3) 운동화

당연히 가죽 운동화는 안되지만 매쉬 소재나 캔버스 운동화는 세탁 가능합니다. 가방처럼 오염이 심한 곳은 세제로 가볍게 닦아주고 신발끈과 깔창을 분리한 뒤 빨래망에 넣고 스피드 코스로 세탁합니다.

그 후 세탁이 끝나면 운동화를 꺼내 수건에 감싸서 탈수기에 돌리면 금방 건조됩니다.

 

4) 정강이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엔 벨크로가 있어서 세탁기에 돌려도 괜찮은지 망설이시는 분들 이제 세탁기에 돌려도 상관없습니다. 찍찍이 부분은 최대한 붙인 다음 세탁망에 넣고 세탁기에 세탁하면 됩니다.

 

5) 운동 매트

'엇? 운동 매트도 세탁기에 돌려도 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세탁기에 세탁 가능합니다.심지어 땀이 매트에 베어 냄새가 심하고 곰팡이가 피어도 세탁기에 넣고 돌리세요.

매트를 세탁한 후 즉시 사용하고 싶다면 수건으로 물기를 싹 닦아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6) 샤워 커튼

오래 쓰다보면 물때가 생기기 마련이죠.샤워 커튼도 방수 처리가 되어있어 세탁기에 돌려도 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락스 한 뚜껑 양만큼 세탁 조에 넣은 후 샤워 커튼을 통에 넣고 세제도 함께 넣어줍니다.만약에 샤워 커튼이 락스로 인해 탈색될까 염려되는 분들은 락스 대신 과탄산소다를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7) 실리콘으로 만든 주방용품

실리콘도 세탁기에 넣어서 빨 수 있습니다.세탁할 주방 용품을 세탁망에 한데 모아서 넣어줍니다.그리고 세탁 세제 대신 주방 세제를 넣고 과탄산소다 소량 넣고 물 온도 40도 이상 고온 세척을 진행하면 깨끗하게 세척될 뿐만 아니라 살균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8) 아이들 책가방

아이들 책가방 매주마다 손으로 빠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 역시 세탁기에 돌려도 무방합니다.책가방 주머니에 있는 것들을 다 빼고 난 후, 오염이 심한 곳들은 세제로 닦아줍니다.

그 후 지퍼를 잠그고 세탁망에 넣어서 스피드 코스로 짧게 돌려주면 가방 모양도 망가지지 않고 세탁됩니다.

 

 

9) 걸레

가장 빨기 힘든 것 중 하나, 바로 걸레인데요.걸레도 세탁기에 넣고 돌려도 괜찮습니다. 세탁할 때 물 온도는 40도 이상 설정해주시고 세탁기에 걸레와 함께 세제, 과탄산소다 한 컵을 넣고 세탁하면 깨끗하게 세탁됩니다.

그리고 세탁 후엔 꼭 세탁기 통 세척 한 번 해주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얼굴과 몸의 붓기를 싹 빼주는 음식 Best (바로가기)

공기청정기 여기에 놔두면 오히려 독이됩니다 (바로가기)

그냥 버리지 마세요, 쌀뜨물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먹다 남은 술, 버리지마세요! 남은 술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