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 하나쯤 꼭 있는 바세린 200% 활용법 !!

by 오늘 뭐 이슈? 2022. 10. 12.

바세린은 각 집마다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국민 아이템이죠!

투명하고 무색 무향의 바셀린은 주로 피부 보습으로 사용하고 저도 또한 입술에 각질이 많아서 바르고 자고 일어나서 문지르면 깨끗한 입술로 만드는 데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바세린의 다양한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집에 꼭 있는 바세린 활용법! >

1) 건조함으로 인해 부시시해진 머리카락 정리

건조함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부시시함이 생겼거나 또는 잦은 염색, 드라이 등의 시술로 인해 머릿결이 손상됩니다.

이때 손상된 머리카락 부위에 바세린을 바른 후 얇은 빗으로 머리를 빗어 준다면 바세린이 머리카락에 충분히 흡수되어 차분해지고, 건조함이 줄어드는 에센스 역할을 합니다.

 

2) 피부에 염색약 이염 방지

집에서 셀프로 염색을 하다 보면 염색약이 귀 뒤, 목, 팔, 이마 등의 부위에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바세린을 염색 전 미리 펴 발라 놓는다면 바세린에 씌워진 코팅막으로 인해 피부에 이염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 제공

건조해진 부위에 핸드크림 또는 바디로션과 바세린을 섞어 팔꿈치, 손, 무릎, 다리, 뒷꿈치 등의 다양한 부위에 바를 수 있습니다.

건조해진 부위와 정도에 따라서 충분한 보습이 되기까지는 몇 시간에서 하루 정도가 걸리기도 합니다.

 

4)  신발, 지갑, 가죽에 광택 효과

바세린을 거즈에 소량 덜어낸 후 신발, 지갑, 가죽 가방과 같은 제품에 살살 문질러 준다면 기존보다 더 깨끗해지고, 광택이 복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향수 향 지속력 높이기

향수를 뿌릴 때 향을 오랫동안 지속하고자 한다면 향수를 뿌리기 전 바세린을 바른 후 그 위에 향수를 뿌려 준다면 기존보다 향이 더 오랫동안 유지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입술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

여름을 제외한 겨울과 환절기에는 입술 보습을 제대로 해주지 않을 경우 건조해지고, 갈라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입술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바세린과 흑설탕을 1대 1비율로 섞어 입술에 바른 후 문질러 주는 것입니다. 흑설탕이 입술을 스크럽 해주고, 바세린이 충분한 보습을 주어 입술 각질을 제거하면서도 건조함이나 자극은 줄일 수 있습니다.

 

7) 손에 끼인 반지 빼기

 

 

바세린은 끈적하면서도 미끈거리는 제형으로 인해 윤활유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에 반지가 꽉 끼인 경우에는 바세린을 바른 후 반지를 살살 돌려 뺀다면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얼굴과 몸의 붓기를 싹 빼주는 음식 Best (바로가기)

공기청정기 여기에 놔두면 오히려 독이됩니다 (바로가기)

그냥 버리지 마세요, 쌀뜨물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먹다 남은 술, 버리지마세요! 남은 술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