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년 귤 농사꾼이 전하는 감귤 썩지 않게 보관하는 노하우!!

by 오늘 뭐 이슈? 2022. 10. 19.

계절에 따라서 나오는 제철 과일을 먹는 게 가장 맛있는 과일을 먹는 방법이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주변에서도 겨울철 제철 과일인 귤을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실거예요.

 

보통은 상자째로 구매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아서 먹다 보면 맨 밑에 있는 제품들은 무르거나 상해 못 먹게 되었던 경험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거에요.

 

이번 시간에 상하지 않고 썩지 않게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는 보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신선한 귤 보관 방법 >

먼저 귤 박스 개봉시 반드시 뒤집어서 개봉합니다.

 

바닥 부분의 귤은 운송등 과정으로 인해 압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잘 터지고 물러지는 귤을 쉽게 골라 낼 수 있는데요.

손상이 있는 귤은 멀쩡한 귤까지 쉽게 상하게 하기 때문에 골라내서 먼저 먹도록 합니다.

나머지 손상이 없는 귤은 큰 볼에 담고 베이킹소다를 한두스푼 풀어 5분간 담가둔 후, 30초 정도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이렇게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귤을 씻게되면 표면에 묻어있던 농약과 미생물들이 제거돼 곰팡이가 잘 피지 않는 효과가 있습니다.

 

귤끼리 닿지않게 하기

비워진 귤 박스 바닥에 신문지 2~3장을 깔아줍니다.

귤이 서로 닿지 않게 배치하고, 그 위에 신문지 1~2장을 덮어 그 위에 다시 귤이 서로 닿지 않게 배치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귤 상자를 다 채웠다면 상자를 닫기 전 마지막에 신문지를 덮어 습기를 막아주고, 귤이 잘 보관된 박스는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면 됩니다.

 

이때, 박스에 구멍이 없다면 구멍을 뚫어줘야 더 오래도록 싱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얼굴과 몸의 붓기를 싹 빼주는 음식 Best (바로가기)

공기청정기 여기에 놔두면 오히려 독이됩니다 (바로가기)

그냥 버리지 마세요, 쌀뜨물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먹다 남은 술, 버리지마세요! 남은 술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