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을 자주 드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먹어야할 음식 Best !

by Hi_D 2022. 10. 29.

코로나도 이전보다 많이 잠잠해지고, 또 연말이 다가오면서 술자리와 회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술을 적당히 마시면 기분도 좋아지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마시면, 다음날까지 술이 완전히 깨지않아서 정상적인 생활이 힘들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알코올 분해에 굉장히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평소의 간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을 몇가지 알려드릴까해요. 술을 자주 드시거나 숙취로 매번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부터 이 음식들을 자주 드셔보는게 어떠실까요?

 

 

<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음식 Best 7 ! >

 

1. 매실
숙취의 주된 원인은 바로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입니다. 매실은 이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숙취를 해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매실에 포함된 '피루브산'이라는 성분은 술로 인해서 손상된 간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헛개나무 열매
'헛개'는 편의점에서도 자주 접하고 있을 정도로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친숙하죠. 헛개 열매에 함유된 '플로보놀' 성분에는 뛰어난 알코올 분해 효능이 있으며, 간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간 보호와 숙취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에는 '구연산'과 '사과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음주로 인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를 먹으면 체내에 부족한 수분이 빠르게 보충이 되고 다량의 비타민들이 알코올의 정상적인 분해를 가속화 시켜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해장국
북어국이나 콩나물국으로 해장을 하는 것은 아주 흔하게 알려져 있는 해장법입니다. 북어에 들어있는 성분 중 '글루타싸이온'은 체내 세포의 지질과 단백질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C'가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 알코올 분해 효소의 생성을 촉진해 숙취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달걀
계란은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스테인' 성분과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 '레시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이 성분들은 지친 간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위를 보호하여 속쓰림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꿀에는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인 '과당'이 들어있기 때문에 꿀물을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과당은 숙취의 주된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발생을 억제해주며, 음주로 인하여 떨어진 당을 보충해주고  몸의 피로를 덜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드셔보세요.

 

7. 초코우유
요즘들어서 초코우유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우유는 알카리성을 띠기 때문에 산성인 알코올을 중화시켜 주어, 위에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초코에는는 '타우린' 성분과 '카테란'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위벽을 보호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내게 필요한 영양제, 비타민 한방정리 (바로가기)

20대, 30대 직장인 필수 영양제 추천 (바로가기)

40대, 50대 직장인, 주부 영양제 추천 (바로가기)

증상별 맞춤 영양제 챙겨보세요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