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도 앉아서 소변을 봐야하는 충격적인 이유!!

by 오늘 뭐 이슈? 2022. 10. 12.

남성이라면 서서 소변을 보는 것이 일반적이나, 최근에는 같이 화장실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배려해 앉아서 소변을 보는 남성들이 늘고 있습니다.

 

서서 소변을 보면 소변 방울이 변기 커버나 바닥에 튀는 바람에 부부싸움의 불씨가 되기 십상인데요.

실제 한 조사에 따르면 남성이 서서 소변을 볼 경우 1회에 약 2,300방울이 최대 3m까지 사방으로 튄다고 합니다.

 

 

< 남자도 소변을 앉아서 봐야하는 이유 >

최근 한 연구소에서 20~69세 남성들 대상으로 흥미로운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소변 볼 때 자세였는데요.

우리가 예상했던 것과 달리 남성 44%는 앉아서 소변을 본다고 답했습니다. 그 이유는 위생 때문이었습니다.

 

한 남성은 앉아서 소변을 본 지가 3년째 되는데 이전까지 매일 아내의 잔소리를 들었다고 합니다.

친형이 앉아서 소변을 본다고 해 따라해봤더니 잔소리도 줄어들었고 화장실 냄새도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하루 7번 소변을 본다는 가정 하에 변기 주변으로 튀는 소변방울이 2,300개 정도 된다고 합니다.

 

 

변기 앞에 서서 소변을 볼 경우 미세한 소변 방울들이 칫솔과 샤워용품 등에 튀고 변기에 묻은 소변이 세균에 분해됩니다.

 

그로 인해 암모니아 냄새를 유발시키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위협될 수 있어 가급적 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제 유럽에서는 남성 60% 이상이 앉아서 소변을 보고 있으며 초등학교 때부터 교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앉아서 소변을 보면 얻을 수 있는 효과 3가지 >

1) 전립선 비대증 개선

전립선 비대증을 앓고 있는 환자가 앉아서 소변을 보면 복압이 높아져 시원하게 소변을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고 무언가 잔뇨가 남은 기분이 들었다면 이제부터 앉아서 해결해주세요.

 

 

2) 방광 건강 효과

한 연구에 따르면 앉아서 소변을 보면 괄약근 이완이 수월해져 배뇨 속도가 빠르고 잔료가 적다고 합니다.

 

방광이 잘 비워질 경우 결석, 방광게실, 혈뇨 등을 예방해 방광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3) 화장실 청결 개선

변기 주변으로 소변 방울이 튀는 것을 방지해 쾌쾌하고 찌릿한 오줌 냄새를 없앨 수 있어 여러모로 화장실 위생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 얼굴과 몸의 붓기를 싹 빼주는 음식 Best (바로가기)

공기청정기 여기에 놔두면 오히려 독이됩니다 (바로가기)

그냥 버리지 마세요, 쌀뜨물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먹다 남은 술, 버리지마세요! 남은 술 200% 활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top